Douglas Park & Owen Piper
Douglas Park with Owen Piper, both on wall,
les ateliers des arques,
2012
©, Copyright, Owen Piper, 2012
Douglas Park, Escalade Social, 2012, photo: (c) Owen Piper
<Douglas Park & Owen Piper >
2007 / show / 'Spectre Vs. Rector' / UK
2012 / show / book / 'The Magic Porridge' / FR
2012 / show / 'UHU' / UK
+
2012 / 아트:광주:12
Spectre Vs. Rector
9.8 - 10. 7
THE MAGIC PORRIDGE POT
2012. 5. 18
이 프로그램의 디렉터인 아티스트 Daniel Dewar (with Gregory Gicquel, one half of the duo, Dewar & Gicquel)는 이 그룹전을 위해 콜라보레이션, 변화, 경험전반에 대해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하였다. 이 그룹 전에는 Douglas Park과 Owen Piper도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
Douglas Park 은 학술적인 산문, 쓰여진 예술 또는 정치적인 것 대신의 그런 것들, 지극히 논쟁적인 에세이들 혹은 개인작업과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프로젝트들 까지 전시하였다. outlets는 출반, 전시, 생동감 있는 발표회, 오디오 녹음 그리고 온라인으로 다양하게 보여 졌다.
Owen Piper는 캔버스에 믹스 미디어 페인팅을 선보였다. 각각의 작업은 Les Arques village의 각 시민의 선물로서 보여졌다. 반면, 상점을 위한 signage는 그 곳 Les Arques village으로 부터 그리움을 나타냈다.
'아트:광주:12'
2012. 9. 5 - 9. 9
Douglas Park, Owen Piper 는 2012년 9월 5-9일에 '아트:광주:12' (김대중컨벤션 센터, 광주)에 더글라시즘 전시에 참여하였다.
'아트:광주:12' 의 전시 소개 (http://douglasism.blogspot.kr/2013/02/artgwangju12_5677.html)
"더글라시즘은 더글라스 파크가 참여한 수백점 작품의 작가들이 제공한 작품과 자료를 수집하여 일련의 공통점을 발견하고자 하는데, 그를 촉매로 한 작품들의 다양성, 개방성의 극대화는 정치적 뜻보다 더 강한 의미로서의 문화적 " -ism" 을 실험하는 진행형 프로젝트이며, ‘아트:광주:12’에서는 더글라시즘을 소개하는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더글라스 파크는 다른 작가들과 교류, 협업을 하는 극대적으로 개방적인 작가인 한편, 그래서 주목을 받기 어려운 존재이다. 상업적인 활동이 거의 불가능한 작가인 그를 모델로 오늘날 예술가란 무엇인가? 그리고 현대사회에서 가능한 예술활동은 어디까지인가? 라는 질문을 미술시장인 아트페어에서 보여준다는 기획이었다면, 2013년 하반기 킴킴 갤러리는 더글라시즘 페스티벌을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UHU
2012. 9. 9 - 9. 13
photo: (c) Owen Piper
'UHU'는 Owen Piper가 글라스고에서 열었던 전시회다. Hair Gallery에서 열렸는데 Douglas Park 도 이 전시회 참여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들을 선보였다.
1012155 정혜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